연구원소개캠퍼스 소개교육과정현지연수출판기획뉴스,공지
 
제목 영국 정통 애프터눈 티에 대해 알고 싶다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4-08-02
조회수 3240
[출간]

 

 
 


 


 

영국 정통 애프터눈 티에 대해 알고 싶다면..


 

 ‘티소믈리에를 위한 영국 찻잔의 역사·홍차로 풀어보는 영국사출간

티소믈리에와 입문자를 위한 서양의 차()와 찻잔 이야기 담고있어



최근 향긋한 차, 맛있는 디저트와 함께 아름다운 찻잔까지 감상하는 ’() 문화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애프터눈 티’, ‘티 파티등과 같은 형태로 를 즐기는 문화가 대중에까지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흐름에 차를 즐길 때 필요한 찻잔에 대한 관심 역시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대표 정승호)은 찻잔으로 서양의 차() 문화를 알 수 있도록 정리한 서적 <티소믈리에를 위한 영국 찻잔의 역사>를 출간한다.


 

이 책은 영국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차와 찻잔, 그리고 그것으로 이뤄진 차 문화를 상세히 담아낸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문화의 변화와 함께 변형되어 온 찻잔의 모습을 조명함으로써, 독자가 서양 문화의 중요한 부분인 차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이를테면, 차는 동양에서 시작됐지만, ‘홍차의 발전은 서양인들에 의해 이뤄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사실을 이 책으로 알 수 있다. 홍차는 서양인에 의해 주로 음용되어 그들의 정서와 문화를 가득 담고 있는 차로, 찻잔 역시 동양에서 사용하는 다기와는 확연히 다른 형태로 발전하면서 그 나름의 역사와 의의를 가지고 있다는 것. 그리고 서양차의 발전은 상당 부분 영국과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독자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한다.

책의 감수를 맡은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 정승호 대표는 “영국의 역사는 서양 차의 역사, 나아가 서양 문화의 역사와 궤를 같이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영국 역사의 흐름에 따른 홍차와 찻잔의 변화상을 살펴보는 것은 서양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 책은 상세한 설명과 다량의 사진으로 서양 차 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테이블 세팅이나 파티 플래닝을 하는 전문가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티소믈리에를 위한 영국 찻잔의 역사> 8월 중 출간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446-7676)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국내 최초의 티(TEA)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으로 <티소믈리에 가이드> 1, 2권과 <티소믈리에를 위한 허브티 블렌딩> 등 티소믈리에와 차 입문자를 위한 전문 서적을 지속적으로 출간해 왔다.

또한 외식음료 산업의 티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백차, 녹차, 우롱차, 홍차, 보이차, 허브차, 과일허브차 등 방대한 종류의 차를 시음하며 향미를 감별하는 훈련과정(Tea Tasting&Cupping) 교육프로그램과 차의 산지 연수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