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개캠퍼스 소개교육과정현지연수출판기획뉴스,공지
제목 "영국 홍차의 역사" 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9-14
조회수 70




주문: [교보] https://bit.ly/31bhXCr


“세기의 명작품들과 함께하는
영국 홍차의 역사”

〈티소믈리에를 위한 영국식 홍차 문화 이야기〉 시리즈의
제1권, 『영국 찻잔의 역사·홍차로 풀어보는 영국사』,
제2권 『홍차 속의 인문학·영국식 홍차의 르네상스』에 이은 제3권.

“이 책은 펜화, 세밀화, 광고포스터, 삽화, 사진 등 홍차와 관련된
다양한 장르 속, 세기의 명작들과 함께 영국 홍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영국식 홍차’의 역사, 문화, 예술, 시대상 등을 그림과 함께 재밌게 감상하는 동안 홍차의 이해도도 자연스레 넓혀준다!

영국식 홍차 문화가 유럽에서 인도, 동남아시아, 북미, 아프리카 등 대륙 간에 퍼져나가면서 일어난 세계사적인 티(TEA) 이야기!



홍차가 네덜란드 상인을 통해 동양에서 서양으로 전해지는 과정에서부터 당시 유럽의 상류층을 휩쓸었던 홍차의 시대적인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영국으로 전해진 뒤 ‘애프터눈 티’를 시작으로 커피 하우스, 티룸, 티가든으로 보급되어 중산층에서 ‘하이 티’ 문화가 형성되는 과정 등을 펜화, 정밀화, 사진, 삽화, 기록화, 판화, 광고포스터 등의 명작들과 함께 소개한다.

홍차 무역의 분쟁을 통해 촉발된 중국과의 아편전쟁, 인도·스리랑카 홍차의 탄생, 조세 저항 운동인 ‘보스턴 티파티’로 발발한 미국의 독립전쟁, 아프리카 대륙인 케냐에서 홍차 생산의 시작 등 수없이 많은 역사적 사건들을 재미있게 묘사한 명작들을 감상하다 보면, 오늘날 우리가 가볍게 마시는 한 잔의 홍차를 더욱더 뜻 깊고 풍요롭게 즐길 수 있다.

더욱이 20세기 제1, 2차 세계대전의 격동 속에서도 사람들과 늘 함께했던 홍차 브랜드 업체들의 놀라운 변화 과정과 21세기까지 홍차 음료에 관한 사람들의 시대 의식의 변천도 명작들과 함께 보여 주면서 흥미로움을 더해 주고 있다. 특히 영국에서의 홍차 배급제, 서구 열강이 아프리카 대륙을 침공하면서 시작된 차나무의 재배, 아이스티, 티백의 급성장, 찻잔의 발달 등을 시각적인 광고포스터 자료들을 통해 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의 한 요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