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개캠퍼스 소개교육과정현지연수출판기획뉴스,공지
 
제목 [중국차 바이블] 출간 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5-01-30
조회수 2693

 


티소믈리에를 위한 중국차 바이블 



 

전국서점, 온라인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티소믈리에를 위한

중국차 바이블

녹차·백차·황차·청차·흑차·홍차·꽃차·공예차 등

137종의 중국차 총결서!

 

초보자도 한 권으로 끝내는 중국차!

중국차의 배경지식, 효능, 기초, 우리는 방식, 맛있게 즐기는 방법, 구매하기 등 중국차의 모든 내용이 이 한 권에!

 

전 세계에서는 지금 커피(coffee)’에 이어 새로운 음료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tea)’가 떠오르고 있다. 세계 각국의 여러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차(tea) 음료 사업에 뛰어든 데 이어 국내에서도 차 음료 시장이 새로이 열리고 있다.

하지만 차(tea)는 예전부터 수많은 종류들이 존재해 왔고, 또 지금도 전 세계 각지에서는 끊임없이 개발되고 있다. 이처럼 오늘날에는 수없이 많은 차(tea)들이 존재하지만 그러한 차들의 기원은 모두 중국이다.

중국차하면 우리는 우롱차나 보이차를 떠올리지만 중국차는 제조 과정에 따라 분류한 6대 다류를 기본으로 시대와 장소에 따라 수없이 많은 종류들이 생산되어 왔다. 또 지금도 중국의 각 차 시장에서 새로운 차들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새로운 차들이 해마다 등장해 순식간에 시장을 석권하는 등 중국차의 시장은 그야말로 역동적이며, 예전부터 만들어 오던 차도 그 박진감 넘치는 차 시장의 동향을 반영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맞게 가공 방법이나 맛을 미묘히 바꿔 나가면서 같은 이름의 차라도 수년 전에 것과 지금의 것이 그 외관과 맛에서 확연히 차이가 나기도 한다.

그래서 마시고, 또 마셔도 다 맛볼 수 없다는 것이 바로 중국차의 큰 매력이다.

중국차 바이블에서는 고대 차마의 교역로 차마고도茶馬古道를 통해 중국에서 시작하여 내륙아시아를 가로질러 지중해 연안국에 이르기까지 거래되었던 녹차, 홍차, 황차, 흑차, 백차, 꽃차 등 총 137종의 중국차들을 총결하여 소개한다.

중국차 바이블을 통하여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고대 차마 무역의 낭만을 공유하고, 지리적으로 역사적으로도 광대한 중국차의 세계를 이해하여, 차를 즐길 수 있는 방편을 드넓게 펼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첨부파일